기사 메일전송
화순퀼트사랑동호회, 작품 전시·판매 행사 개최 - 18일부터 21일까지 화순축협 하나로마트 2층...작품 100점 전시
  • 기사등록 2022-05-18 18:41: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퀼트사랑동호회(회장 김계화)가 이들 18일부터 21일까지 화순축협 하나로마트 2층에서 퀼트 작품을 전시·판매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가방, 벽걸이, 장식인형 등 퀼트 작품 100점을 선보이고 생활용품 약 900점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로 얻은 수익금은 화순군장학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퀼트는 조각 천들을 덧대어 생활소품 쿠션, 가방 등에 누비질 해 무늬가 두드러지게 하는 수예 기법의 하나로 아름답게 장식한 퀼트 작품은 민속공예품으로 불리기도 한다. 

 

화순퀼트사랑동호회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퀼트공예반 교육생들이 모여 2017년에 구성, 회원 33명이 활동하고 있다.

 

2019년 화순국화향연 퀼트 작품 전시·판매 부스 운영, 2021년 퀼트 작품 전시와 작품집 제작 활동을 했다.

 

김계화 화순퀼트사랑동호회 회장은 “회원들이 손수 작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기부까지 하게 돼 뿌듯하다”며 “많은 군민께서 작품을 감상하고 격려하여 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문화를 지키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 여성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농촌 여성들이 문화 활동 폭을 넓히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6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