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평]‘카카오·티맵’ 싸움에 무너지는 ‘소상공인’
  • 기사등록 2022-05-20 15:15:17
기사수정

대리운전의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동반성장위가 대리운전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하는 여부에 따라플랫폼 대기업인 카카오모빌리티와 티맵모빌리티의 사업 확장 여부가 갈리기 때문이다.

 

카카오와 티맵을 중심으로모빌리티 업계는 경쟁이 확산 중이다문제는 매머드급 대기업이막강한 자본력과 정보력을 앞세워그동안 소상공인들이 피땀으로 일구고 지켜온 대리운전 시장의 배차 공유 관제 시스템을 장악하고결국 기존 대리운전 시장 구성원의 생존권을 위협하려 한다는 것이다.

 

이동의 혁신으로 행복한 일상을 만드는 티맵모빌리티의 혁신은 소상공인의 삶을 위협해도 되는가. ‘기술력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카카오모빌리티의 미래소상공인과 자영업자도 함께 살 수 있는 미래인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이미 대기업 플랫폼이 공정과 상생을 이야기하며 강요한 갑질과 불법을 감내하고 있다대리운전업계뿐 아니라 숙박업배달업 등 여러 업종에서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이 필요한 이유는 차고 넘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대기업 플랫폼의 전방위적이고 약탈적인 소상공인 골목시장 진출에 우려를 표하며 상생을 위한 길을 선택하길 바란다또한국회는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을 한시바삐 제정하길 촉구하는 바이다. 

 

2022. 05. 20.

소상공인연합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66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