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마을학교, 오늘도 한결같이 아이들을 맞이합니다. - 고흥교육지원청, 상반기 마을학교 현장 방문
  • 기사등록 2022-05-20 15:31: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학교혁신팀은 지난 18일부터 2일간 관내 2개소의 마을학교를 대상으로 ‘2022. 상반기 마을학교 운영 현장 방문’을 시작했다.

늘사랑학교 아이들이 독서토론활동 중 작성한 독후감을 들어보이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2022년 광역형 마을학교 2교, 지역밀착형 마을학교 7교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는데 봉래아띠마을학교와 늘사랑마을학교와 꿈꾸는 놀이터를 방문했다.


현장 방문 당일 봉래아띠마을학교는 봉래초등학교, 백양초등학교와 연계해 다식 만들기 체험을, 늘사랑마을학교는 독서토론활동을, 꿈꾸는 놀이터는 마을교사 그림책 만들기 연수와 백양중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컴퓨터 자격증 준비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봉래아띠마을학교에서는 창의미술활동ㆍ생태놀이를, 꿈꾸는놀이터에서는 생활예절ㆍ마을지도 및 그림책 제작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늘사랑마을학교는 동화요리ㆍ보드게임을 비롯 매일 저녁 학생들의 저녁식사를 제공하며 마을 아이들의 안전한 돌봄까지 도맡아 하고 있다.

다식 만들기를 끝마친 아이들 

윤정섭 늘사랑마을학교 대표는 “마을 안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돌봄과 꾸준한 정서적 지원을 실천하겠다. 우리 마을학교에서 커 간 아이들이 선한 영향력을 주는 좋은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마을학교 운영의 뜻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마을의 민주시민을 키워내는 마을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아주 훌륭하게 해내고 있다. 건강한 마을학교는 건강한 고흥을 만들어내는 기초가 될 것이다.”라며 마을학교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6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