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미취학 아동 건강UP 행복UP 통합건강교실 운영 - 건강생활습관 조기 정착으로 건강한 아동! 행복한 무안!
  • 기사등록 2022-05-25 17:32: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은 5월부터 6월까지 미취학 아동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관내 14개소 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UP 행복UP 통합건강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무안군, 미취학 아동 건강UP 행복UP 통합건강교실 운영

건강UP 행복 UP 통합건강교실은 치과의사, 운동지도사, 영양사, 간호사로 구성된 통합건강증진팀이 어린이집, 유치원을 방문해 1:1 잇솔질 교육, 불소도포, 구강검진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무안군, 미취학 아동 건강UP 행복UP 통합건강교실 운영

또한 성장을 위한 건강체조, 근력강화 운동, 편식교정을 통한 식생활 개선, 흡연 폐해 예방교육 등 통합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안군, 미취학 아동 건강UP 행복UP 통합건강교실 운영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어린이집 3곳의 아동 89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유치원 관계자와 아이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남은 일정에 따라 11개소 329명을 대상으로 6월 28일까지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안진화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됐던 대면 건강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무안의 아동들이 올바른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7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