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금주 권한대행, 지선 사전투표 준비상황 점검 - -27~28일 전남 사전투표소 298개소 운영-
  • 기사등록 2022-05-26 16:20: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문금주 행정부지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6일 무안 삼향읍사전투표소(남악 주민다목적생활체육관)와 진도읍사전투표소(진도무형문화재전수관)를 방문해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문금주 권한대행은 투표 운용장비, 기표대, 장애인투표 편의시설, 코로나19 방역관리 등 사전투표소 설치상황을 살펴보고 모의 사전투표에 직접 참여해 투표용지 출력, 유권자 이동동선 등 일련의 투표 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지 점검했다.


문 권한대행은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해 법정 선거사무를 철저히 이행하고 도민들께서 안전하게 투표하도록 투표소 방역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며 “유권자께서는 안심하고 소중한 참정권을 행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투표는 선거일인 6월 1일 투표가 어려운 유권자를 위해 27일과 28일 이틀간 진행한다.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에 있는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를 할 수 있다. 투표를 하려면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코로나19 확진·격리 유권자는 2일차인 28일에 한해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에 참여하지 못한 유권자는 6월 1일 선거일에 가정으로 전송된 안내문에 고지된 투표소에서 투표하면 된다. 코로나19 확진·격리 유권자는 선거일 당일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투표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7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