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전문성‧마음챙김 연수 -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 및 협의회
  • 기사등록 2022-05-27 14:47: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27일 관내 위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 및 협의회 개최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관내 전문상담인력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빈의자 기법을 활용한 상담의 실제’라는 주제로 역할바꾸기, 이중자아, 거울기법 등  심리극 중심 연수를 진행해 실습을 통한 현장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학생들을 상담하면서 겪은 어려움이나 좋은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위로하며 마음 챙김의 시간을 갖고 Wee센터와 Wee클래스간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주요 일정과 특화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추후 실시될 연수 및 수퍼비전, 컨설팅 등을 안내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고흥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는 “빈의자 기법을 활용한 심리극에 평소 관심이 많았는데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현장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 녹동초등학교 전문상담교사는 “Wee클래스를 운영하면서 어렵거나 곤란한 점이 생길 때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난감했는데, Wee센터 및 다른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많은 도움과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심리, 정서적으로 힘든 학생들에게 마음을 다해 애써 주고 계신 선생님들께 늘 감사하다. 이번 연수는 상담 전문성 강화와 효과적인 상담지원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앞으로 전문상담인력 대상 연수와 수퍼비전을 분기별로 실시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할 계획”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7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