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의회, 제9대 군의원 당선자 의정설명회 개최 - 제9대 군의원 9명을 대상으로 의회 운영계획 등 안내 - 내달 1일,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선출
  • 기사등록 2022-06-23 17:38: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의회는 지난 23일 소회의실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의원 당선자 9명을 대상으로 ‘제9대 무안군의회 의원 당선자 의정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제9대 군의원 당선자 의정설명회 개최

 군의회는 이번 설명회가 당선자들에게 의회 기본현황과 회의운영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고 군의회 직원과의 상견례를 통해 원활한 의회 운영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자리라고 밝혔다.


 설명회는 당선자 9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의원의 신분과 의무 △재산등록과 겸직신고 요령 △원구성 절차 △입법 및 정책 활동 지원 등 초선 당선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한 제반 사항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당선자들은 이 자리에서 의정활동 준비 등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으며 민의가 군정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초선 당선자는 “오늘 의정설명회가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군민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의원으로서 전문 역량을 키워 군민들의 삶에 희망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무안군의회는 7월 1일 제9대 군의회 첫 회기를 열어 의장단을 선출한 뒤 7월 4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8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