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청사 밖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연중무휴 민원서류 113종 발급, 비용 50%할인 - 냉·난방, CCTV, 장애인용 출입 발판 등 쾌적·안전한 비대면 민원 서비스 제…
  • 기사등록 2022-06-24 14:32: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 나주시는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365·24시간’ 이용 가능한 옥외형 무인민원발급기를 새롭게 설치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무인발급기 위치는 시민의 동선 편의와 공간 여건을 종합 고려해 시청사에서 시민봉사과로 통하는 외부 엘리베이터 2층 출입구에 설치됐다.

 

그간 시민들은 시민봉사과 업무 시간 종료 이후 또는 공휴일에는 민원서류를 발급받으려면 기존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빛가람동 행정복지센터나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는 금융기관365코너를 방문해야하는 불편이 있어왔다.

 

이제는 청사 외부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를 통해 연중 어느 시간대나 신분증 없이 지문 인식으로만 쉽고 간편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발급 가능 서류는 국세·지방세 증명주민등록등·초본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교육증명서 등 총 113종으로 민원 창구보다 50%저렴한 비용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부스 내에는 냉·난방기와 자동문, CCTV·무인경비시스템 등을 탑재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장애인용 출입 발판과 시각장애인용 키패드 및 음성안내저시력자를 위한 화면확대청각장애인용 안내 서비스 등 장애인의 접근 편의와 안전성을 높였다.

 

나주시 관계자는 청사 밖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통해 이용자들의 시간비용 절감은 물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비대면 행정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나주시에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관공서 10개소공공시설 6개소옥외형 2개소 등 총 18대다.

 

운영시간과 서류 발급 문의는 나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8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