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학생 누나, 형들이 알려주는 선플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 대신중학교 선플인성교육 대학생 기자단 교육봉사 참여
  • 기사등록 2022-06-24 20:01: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재)선플재단 소속 대학생선플기자단의 미디어리터러시교육팀(팀장 이윤민 고려대학교 학생)이 대신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4일, ‘선플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팀 소속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교육 교보재를 통해 대신중학교 학생들에게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 함양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지하철 시위에 대해 상반되는 관점에서 작성된 기사를 읽고 이를 비교분석하는 활동부터, 가짜 뉴스를 판별하는 방법을 배우는 활동 등을 통해 중학생의 시선에서 미디어 리터러시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왔다.

멘토링에 참여한 이윤민 대학생선플기자단 기획부장은 “올바른 선플문화의 조성을 위해서는 학생들이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키우도록 도와야 한다고 생각하여 멘토링을 기획하였는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서 뿌듯하다”고 말했고, 이건희 선플대학생기자단 행생은 “최근 학생들의 미디어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건강한 미디어 이용자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대신중학교 공원기 선플누리단 지도교사는 “대학생 누나, 형들이 동생들의 인성교육과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 봉사를 재미있게 해주니, 중학생들도 집중을 해서 수업에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으로도 전국선플교사협의회를 통해 전국 학교로 확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9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