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소방서, 공동주택 옥상비상구 자동개폐장치 설치 홍보 강화
  • 기사등록 2022-07-05 10:56: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영광소방서(서장 최동수)는 공동주택 화재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옥상 출입구에 자동개폐장치 및 피난유도선 설치 등 적극 권고에 나섰다.

 

선제적 예방활동을 통해 화재 시 인명 및 재산피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공동주택의 안전관리를 강화한다는 취지이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 3년간 화재로 인한 사망자 1,019명 중 92명(9%)이 ‘출입구 폐쇄’에서 사망했으며, 18명(1.7%)이 ‘출구장애물’상태로 사망했다.

 

아파트에 불이 나면 불길을 피해 꼭대기 층으로 대피하기 마련인데, 막상 올라가 보면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아 물건들에 의해 대피로가 막혀있고 옥상 출입문을 찾기 어려운 아파트도 있다.

 

신축 아파트의 경우 불이 나면 자동으로 옥상 문이 열리도록 자동개폐장치 설치가 의무화돼있지만, 지난 2016년 2월 이전에 건설된 아파트는 범죄예방 등의 이유로 옥상 출입문을 폐쇄한 경우가 있어 화재 시 심각한 인명피해가 발생이 우려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옥상 출입문에 자동개폐장치를 설치하면 방범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비상구 관리, 화재 발생 시 입주민의 안전까지 모두 확보할 수 있다”며 “관계자분들은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를 꼭 설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9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