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 ‘파인크라우드’ 2022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대상’ - "신안 암태 예쁜정원 만들기에 3대 온가족이 힘써 결실"
  • 기사등록 2022-07-06 14:11: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신안군(박우량 군수)은 ‘2022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서 신안군 암태면 최용일씨의 개인정원 ‘파인크라우드’가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예쁜정원 콘테스트는 민간에서 만들고 가꾼 아름다운 정원을 찾아 국민과 그 가치를 공유하고,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며 포스트 코로나시대 정원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라남도가 개최했다.


개인정원과 근린정원(카페, 음식점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전체 46곳이 응모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신안군 ‘파인크라우드’가 ‘대상’을 수상하였다.


파인크라우드는 소나무와 함께 즐기는 정원을 콘셉트로 소나무 분재·자연석·폭포 등이 어우러진 한국적 정원의 현대미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았다.


선정된 정원에는 정원주의 자부심을 높이고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전라남도 예쁜정원’ 명판이 제공되며 국민과 공간공유가 가능한 규모있는 정원의 경우 민간정원으로 등록해 전라남도 대표 관광지로 가꿀 계획이다.


신안군수는 “숲이 울창하고 꽃이 만발한 사계절 꽃피는 1004섬을 조성한 뒤로 암태 ‘파인그라운드’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신안군에 정착해 더불어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가고 있다”며 “신안군의 아름다운 정원 만들기에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9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연꽃 가득한 담양 고가제
  •  기사 이미지 보성군, 구들장 실은 소달구지 모형 앞에서 찰칵
  •  기사 이미지 함평 안악해변, 싱그러운 여름 수국 만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