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광주아이키움 시민제안형 정책설문 이벤트 실시 - 7일부터 8월5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 통해 참여 - ‘광주아이키움2.0’ 시민 맞춤형 생애주기 틈새지원 정책 발굴
  • 기사등록 2022-07-06 20:54:08
기사수정

포스터 시민제안형 정책설문 이벤트[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는 7일부터 8월5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을 통해 ‘시민제안형 정책수요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생애주기별 6단계 지원정책을 점검하고, 민선8기 공약인 온종일 돌봄체계 전환과 연계한 출생부터 성장까지 돌봄지원 강화를 위한 제안 등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맘편한 광주’ 생애주기별 지원정책이 출산율 반등의 임신·출산에 중점을 뒀다면, ‘광주아이키움 2.0’ 정책방향은 보육·돌봄에 역량을 집중해 출생부터 안전하게 성장을 지원한다.


광주시는 이번 설문을 통해 생애주기별 6단계 30개 추진과제에 대한 시민의 정책 인지도, 이용율, 만족도, 이용계획 등을 분석하고 정책제안을 반영해 생애주기별 정책단계와 추진과제를 재편하는 방식으로 시민 맞춤형 정책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이벤트 대상은 모든 시민이며 설문은 간단한 선택형 질문과 자유로운 제안 의견을 작성하도록 알기 쉽게 구성했다.


설문 참여는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 팝업창이나 상단 통합돌봄지원-설문조사 게시판에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지원단(062-222-1279)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는 시민제안형 정책수요 설문조사에 성의있게 답변한 참가자를 추첨해 시원한 여름나기 빙수 쿠폰(1만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8월8일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한편 시민참여 이벤트, 행사 및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등 관련 정보는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 카카오톡 친구맺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97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