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대 청년봉사단 ‘위아원(We Are One)'출범 - 17일간 헌혈 1만 8819명 대기록으로 혈액 부족 해결에 큰 공헌
  • 기사등록 2022-07-30 16:57:32
기사수정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예수교회·총회장 이만희)이 국내 최대 9만 명 규모의 청년 자원봉사단체를 출범시키고, 7만 명 단체 헌혈이라는 세계 유례없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와 관련신천지예수교회는 7월 3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자원봉사단 대표자 1천여 명과 각계 인사들이 모인 가운데 청년봉사단 위아원’ 출범식을 가졌다참석하지 못한 9만 명 봉사단원도 실시간 중계로 뜻을 같이했다.
 
이번 출범식은 △1부 개회식(공연개회국민의례인사말축사)과 △2부 출범식(기념 영상출범 선언출범사특별 공연기념사진 촬영)으로 진행됐다.
 
위아원 봉사단은 출범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8월 27일 세계 최대 규모인 7만 명(국내)이 동시에 서울부산인천대구 등 17개 광역자치단체 소재 각 혈액원에서 헌혈캠페인’ 동참을 시작으로 3개월간 생명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축사로 참여한 엄재용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장은 신천지 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 출범을 축하한다더불어 첫 봉사활동을 헌혈 캠페인으로 정하고 참여해주심에 감사하다이를 통해 코로나 재확산과 연휴 기간 위기 상황 대처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만희 총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우리는 이 시대에 태어나 이 시대를 밝히고 발전시켜나가야 할 의무가 있다창조주 하나님이 함께한다면 못할 것이 없다며 예수님께서는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셨다사람이 제일이다모두가 하나되어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위아원 봉사단은 신천지예수교회 소속 국내외 청년 회원 9만 명(국내 7해외 2)으로 결성된 사회봉사 단체로서 국내 총 12개 지부와 미국영국프랑스독일 등 75개국 청년들로 구성되어 있다.
 
위아원은 헌혈 봉사와 함께 △지원 봉사 △지속 가능한 환경 만들기 △세계 평화 △교육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사회 공동체와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범국가적 난제와 지구촌 위기 해결에 앞장선다는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위아원 홍준수 대표는 현재 청년들이 안고 있는 고민과 해결 방안에 대해 함께 많이 토론했다위아원 봉사단에는 창업자기획 개발자디자이너의료인사회복지 전문가 등 다양한 재능을 갖고 있는 단원들이 많다이들과 함께 청년세대 고민을 풀어나가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전날과 당일 자가키트 검사 후 코로나19 음성이 확인된 사람에 한정해서 입장 했으며마스크 의무 착용입장 전 손소독 및 열측정사람 간 간격 유지주기적 환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했다또 현장에 의료진을 배치하여 이상반응 시 즉각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1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 천관산 억새 “은빛 가을이 시작됐다”
  •  기사 이미지 다시 북적인 대인시장의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
  •  기사 이미지 무안갯벌에 핀 이른 단풍·칠면초 군락 ‘절정’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