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 봉황면, ‘사랑 싣고 달려가는 돌봄 봉사단’ 활동 개시 - 봉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남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공모 선정 - 매월 2회 어르신 가구 방문, 이불빨래·전기 점검 등 각종 봉사
  • 기사등록 2022-08-13 18:31: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나주시 봉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정석)가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 어르신의 생활 편의안전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황면 지사협은 최근 죽석2구 신석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돌봄 봉사단’ 출범식을 갖고 올 연말까지 9개 마을 65세 이상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봉사활동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봉사단은 뛰뛰빵빵 사랑 싣고 달려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총 9)에 어르신과 한솥밥 먹기를 비롯해 칼갈이’, ‘이불빨래’, ‘전기·보일러·화재경보기·모기장’ 설치·수리 등을 지원한다.

 

여기에 봉황면 이장단부녀회복지기동대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나주시사회복지협의회소방서노인복지관 등 지역 단체·유관기관과 협업을 이뤄 주민들이 체감하는 맞춤형 봉사 활동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지난 10일 신석 경로당에서 첫 봉사활동에 나선 봉사단은 칼갈이와 이불빨래 지원을 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무딘 칼과 오래 묵은 이불을 갖고 나온 한 마을 어르신은 혼자 사는 노인들이 외롭지 않게힘들지 않게 살펴주는 봉사단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이처럼 살기 좋은 봉황에서 이웃과 함께 백수를 누리고 싶다고 말했다.

 

홍정석 위원장은 주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봉사와 지원을 통해 어르신을 더 가까이 돌보고 더 친밀하게 다가서는 봉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23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