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대, 제1회 호남 청소년 해킹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해킹 경진대회 문제 풀이 행사도 가져
  • 기사등록 2022-10-05 14:39: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정보보호영재교육원(원장 김현곤)은 지난 9월 30일(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된 호남 사이버보안 콘퍼런스에서 제1회 호남 청소년 해킹캠프의 해킹 경진대회 우수팀에 대한 시상식과 해킹 경진대회 문제 풀이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호남권의 사이버보안 역량강화와 지역의 차세대 사이버보안 인재 양성을 목표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제1회 호남 청소년 해킹캠프’에는 광주·전남·전북 소재 중·고등학생들 약 10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학생들은 해킹에 대한 기초 지식 다지기, 국제 해킹방어대회에서 입상한 전문 화이트 해커와의 만남, 최신 국내외 해킹 동향 전문가 특강, 해킹 경진대회에 참가하였다.


이번 해킹 경진대회에서는 총 47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노력상 1팀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받았으며, 부상으로 10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을 각각 받았다. 장려상과 노력상은 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 원장상을 받았다.


제1회 호남 청소년 캠프 해킹 경진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 임승민(영흥고)․정재훈(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우수상: 박수찬(한국게임과학고)․정용현(완도고), 임도도(목포홍일고)․김재후(운남고) ▲장려상: 김현수(광주무진중)․이창근(주월중), 용동현(산이중)․김부민(빛가람중) ▲노력상: 박재영․강태윤(광덕중)


또한, 전문가의 해킹 경진대회의 문제 풀이 과정 설명도 진행되었다. 약 40여 명의 학생들과 선생님, 학부모가 참여하였으며 특히, 웹 해킹에 대한 문제 풀이 과정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졌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목포대 정보호학과의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광주·전남·전북·제주지역을 통틀어 유일하게 ‘주니어 화이트 해커’를 길러내는 교육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지원 영재교육원이다.


지난 2014년부터 총 632명의 중고등학생을 교육해 전문적 지식과 윤리의식을 갖춘 화이트 해커를 배출한 바 있으며, 2023학년 신입생 선발 입학 설명회는 오는 11월 12일(토) 11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5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