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귀농어귀촌인, 재능나눔봉사에 ‘구슬땀’ - 귀농어귀촌인과 지역민간 상생을 위한 뜻깊은 시간
  • 기사등록 2022-10-06 14:04: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6일 고흥군 귀농어귀촌인 재능나눔봉사단이 어려운 이웃을 찾아 따뜻한 손길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나선 고흥군 귀농어귀촌인 재능나눔봉사단(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귀농어귀촌인 재능나눔 봉사단은 각자의 재능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과의 친밀감 형성과 정서적 공감대를 키워 지역민과의 갈등을 예방하고 지역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구성된 단체이다. 

대청소와 집안정리 활동 광경

봉사단은 고흥군에 새로운 둥지를 튼 귀농어귀촌인들 가운데 봉사참여 희망자를 모집해 봉사단원을 구성했고, 이들은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재능 기부 활동으로 마을 주민과 소통하며 화합을 다져가고 있다.  

도배와 장판교체 

이날 봉사단은 과역면의 한 어려운 가구를 방문해 도배․장판 교체, 환경정화 활동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주민과 함께 의미 있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한 봉사단원은 “우리가 가진 재능들이 지역주민을 위해 쓰여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귀농어귀촌인과 지역민이 함께 소통하며 어우러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민선8기 공약사항인 귀농어귀촌인 지역공동체 정착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시행함으로써, 귀농어귀촌인들과 지역민이 함께 화합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확대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58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