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수-도의원-학교장-교육장이 함께하는 희망영암교육 실현 협의회! - 교(원)장 35명을 대상으로 군수와 공감 소통, 주요 사업 안내 실시
  • 기사등록 2022-10-06 15:28: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10월 5일(수) 영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력 영암교육 구현을 위한 유·초·중·고·특 교(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지자체장과의 공감 소통의 시간, 각 과(센터) 주요사업 안내 및 협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학교장 협의회는 ‘혁신으로 도약하는 더 큰 영암’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우승희 영암군수와 전라남도 신승철, 손남일 의원이 함께하여 더욱 뜻 깊었다.  

  

학교장과 공감 소통의 시간을 가진 우승희 영암군수는 “영암지역의 학생들에게 진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더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교육사업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 ‘진로진학센터 개설,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교 오케스트라 공연, 지역의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실력영암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주요 사업으로 기초기본학력 책임교육, 다문화 이해교육, 독서인문교육,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고교학점제, 환경·SW교육, 창의융합 발표 토론 프로그램 운영,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뮤지컬 운영 등에 대해 안내하고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서창초등학교 황인호 교장은 “군수님과 영암군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내용과 방향성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더불어 교육 현장의 이야기를 지자체에 전달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실력 영암교육을 위해 학교에서도 수업 개선 및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최광표 교육장은 “지역소멸 위기 극복, 학생 실력 향상 등 교육 대전환을 위해서는 학교-교육청-지자체가 협력을 강화하고 영암교육 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58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