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우철 완도군수, “민선 8기 비전 실행력 한층 높이자!” - 현안 사업 특강 등 ‘군정 미래 비전 공감 토크’ 개최
  • 기사등록 2022-10-07 12:18: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은 지난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완도생활문화센터에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민선 8기 군정 미래 비전 공감 토크를 개최했다.


이번 공감 토크는 군민 행복 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군의 미래 비전을 공직자들과 공유하고 비전 실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신우철 군수의 특강 및 직원과의 대화 시간으로 구성됐다.


완도군의 민선 8기 군정 비전은 모두가 잘 사는 희망찬 미래 완도로 지역복지미래 등 3개 발전 전략과 9대 핵심 과제가 있다.


9대 핵심 과제로는 ▲더 가까운 교통망 구축 ▲더 돈 되는 농수축산업 육성 ▲더 빠른 경제 회복 ▲더 촘촘한 복지 정책 ▲더 활기찬 지역 개발 ▲더 쾌적한 생활환경 ▲더 나은 해양치유 ▲더 가치 있는 해양바이오 ▲더 멋진 해양관광 거점 도시 육성 등이다.


신 군수는 특강을 통해 공직자들에게 더 가까운 교통망을 구축하기 위해 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구간 조기 착공완도~고흥 연도·연륙교 건설노화~소안 연도교 건설 등 새 정부 국정 과제에 반영된 SOC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군 역점 사업이자 많은 일자리와 소득 창출에 큰 영향을 줄 해양치유와 해양바이오산업해양관광 거점 도시 건설 등은 가시적인 성과를 내야 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품종 개발친환경 수산물 인증 확대수산 가공 상품 개발 등 농수축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신 군수는 오늘 군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은 전 공직자가 협력하여 더 큰 군정 성과를 만들기 위해 각오를 다지고자 마련되었으며군민이 보다 나은 삶을 살고보다 더 살기 좋은 완도를 만드는 데 모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현안 사업과 군수의 민선 8기 군정 운영 각오를 묻는 등 군수와 직원들 간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군은 앞으로 공직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소통의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5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노관규 이사장, 국내 최대 기중기 사용, 바위 3개 국가정원 꿈의 광장에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 11월 30일 정상부 상고대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