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고령자 마음 어루만지는 ‘마음건강 청춘학교’ 눈길
  • 기사등록 2022-11-25 10:21: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곡성군(군수 이상철) 정신건강복지센터가 노인 정신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청춘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마음건강 청춘학교는 우울, 불안, 수면장애 등을 겪고 있는 고령자들의 증상 관리 및 회복을 위한 정신 건강 프로그램이자 자조모임이다. 지난 5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총 7차례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실시 후에는 참여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고충, 감정을 공유할 수 있도록 자조모임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서로 간 친목을 쌓고 공감대를 형성해 각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그동안 장흥 통합치유센터와 우드랜드 방문, 천연 아로마를 이용한 생활세제 만들기 등 심신의 안정을 찾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또한 긍정의 의사 소통과 위기 대처법 교육, 웃음 치료 등을 통해 스스로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방법을 배우기도 했다.


마음건강 청춘학교에 참여했던 오곡면 H(85세) 씨는 “심리적 안정감을 되찾고, 같은 어려움이 있는 회원들과 이야기하면서 많은 위안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노년기 어르신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061-363-991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91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