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목포시민아카데미 올해 강좌 성황리 마무리 - 영화‘재심’실제 모델 박준영 변호사, 희망과 용기 메시지 전달
  • 기사등록 2022-12-02 11:23: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목포시와 목포MBC가 공동 주최하는 목포시민아카데미 강좌가 지난달 29일을 끝으로 올해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강좌는 영화 ‘재심’의 실제 모델인 박준영 변호사를 초청해 ‘사람이 사람에게 기적이 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갖추는 시간이 됐다.

 

박 변호사는 영국의 과학자 프랜시스 골턴의 ‘가축품평회’를 소개하며 건강한 집단이성, 올바른 민주시민 의식에 대해 강조했다. 박 변호사는 “정확한 지식과 정보, 올바른 의식이 있어야만 사회를 보다 건강하고 따뜻하게 만들어 갈 수 있다. 인간에 대한 이해와 인간관계에서의 존중이 무엇보다도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재심 등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진정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삶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연에 참여한 시민은 “박준영 변호사의 생생한 경험을 청취할 수 있어 가슴 뭉클하고 좋았던 시간이었다. 다음에도 감동적인 강의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또한 이번 강연은 목포MBC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목포시민아카데미는 올해 비대면 1회, 대면 2회 등 총 3회 개최하며 시민의식 함양에 기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9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