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서울 관악구 설맞이 직거래장터 성료 - 자연과 정성을 담은 곡성 농특산물로 따뜻함 전달
  • 기사등록 2023-01-20 15:51: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관악구 은천교 삼거리 분수대 공원에서 운영한 ‘곡성군 설맞이 직거래장터’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판매에 참여한 11농가뿐만 아니라 곡성군재경향우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향우회는 직거래장터를 위한 사전 협의부터 현장 운영까지 함께하며 더욱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품목은 3년 연속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선정된 유기농 백세미, 삼기 흑찰 옥수수, 토란, 곶감 등 우수 농특산물과 직접 가공한 전통 부각, 된장, 청국장 등이 판매됐다.

 

또한 설맞이 직거래 장터의 성공과 참여 농가들의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가래떡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2천 1백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농특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생산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장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곡성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설맞이 직거래장터는 지역 내에서 우수 농산물을 직접 생산하고 가공하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참여 기회를 부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30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