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4-H연합회 지역사랑실천 귀성객 맞이 행사 - 설 명절 귀성객 맞이 떡메치기 행사로 고향의 정 나눠
  • 기사등록 2023-01-25 15:02: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21일 계묘년 설 명절을 맞아 삼기면 곡성IC에서 곡성군4-H연합회와 함께 귀성객 맞이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작년 추석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로 장거리 귀성객들을 격려했다. 올해는 직접 찐 쌀로 떡메를 쳐서 인절미를 만드는 체험과 따뜻한 차를 제공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곡성군4-H연합회 회원들은 지역 친환경 농특산물과 문화관광 시설을 홍보하기도 했다. 귀성객들과 지역을 처음 방문하는 이들에게 교통안내 및 환경 정화 활동도 추진하며 곡성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2004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추진되는 4-H회 귀성객 맞이 행사는 고향의 훈훈한 정을 나눔으로써 귀성객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곡성군4-H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은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푸근한 정을 전달할 수 있어서 뜻깊다. 지역민에게 우리 4-H회를 알리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곡성군4-H연합회는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청년 단체다. 명절 귀성객 맞이 외에도 지역사랑 실천을 위해 마을회관 정비, 꽃 심기 등 마을 경관 가꾸기 등을 추진하여 마을 맞춤형 활동으로 주민들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3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