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드림스타트 ‘사랑의 공부방 꾸미기’ - 사랑나눔 봉사단과 함께하는 아동 학습환경 개선 프로젝트
  • 기사등록 2023-01-30 16:17: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광양시 드림스타트는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광양지구동문회 사랑나눔 봉사단과 함께하는 ‘사랑의 공부방 꾸미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부터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광양지구동문회 사랑나눔 봉사단(이하 포공 사랑나눔 봉사단)과 협약을 통해 실시됐다.


대상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사례관리 아동 중 사전 사례 회의를 거쳐 1년에 4가구를 선정한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변충근 포공 사랑나눔 봉사단 단장은 “6년째 광양시 드림스타트와 연계해 취약가구 아동의 학습 공간을 만들어 주고, 아동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오승택 아동친화도시과장은 “포공 사랑나눔 봉사단의 지속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관과 단체 간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균등한 교육복지 속에서 아이들이 가진 잠재적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저소득 아동들의 공평한 출발선 보장을 위해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이뤄지는 지원사업과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아동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3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