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배드민턴 간판스타 안세영,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쾌척 - 세계배드민턴연맹 월드투어 3개 대회 결승 진출, 2주 연속 우승 진기록 수립
  • 기사등록 2023-02-07 12:35: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배영래 기자]세계랭킹 2배드민턴 여자 에이스 안세영이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에 화제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한국 여자 배드민턴의 간판 안세영(21·삼성생명선수가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탁해왔다고 7일 밝혔다.

 

안세영 선수는 지난 1월 3주간 3차례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말레이시아·인도·인도네시아)에 모두 결승전에 올라 우승 2준우승 1회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첫 주 말레이시아 오픈에서 준우승으로 아쉬움을 삼켰던 안 선수는 심기일전 인도인도네시아 오픈에서 연달아 금메달과 우승 트로피를 쓸어 담으며 2주 연속 대회 정상에 등극하는 진기록을 수립했다.

 

안 선수는 3월 독일오픈과 전영오픈을이후 5월부터는 파리 올림픽 담금질에 들어간다. 9월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도 예정돼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나주 이창동 출신 안세영 선수의 우승을 축하·응원하는 현수막이 시내 곳곳에 걸려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달 3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금의환향한 안 선수는 최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자신의 아버지와 비대면 전달식을 통해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재미있고 행복한 배드민턴을 하겠다는 목표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한다는 안 선수의 원동력은 밤하늘의 별을 보는 일이다.

 

안 선수는 어린 시절 대부분을 나주에서 보냈다며 힘이 들 때면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언젠가 나도 별처럼 빛날 수 있길 바랬다고 전했다.

 

현재 나주시 체육회 사무국장으로 활동 중인 아버지 안정현 씨는 나주는 고향을 넘어 딸의 꿈을 키워준 곳이자 지금의 국가대표 안세영을 있게한 곳이라며 고향에 기부금을 기탁할 수 있는 좋은 제도가 있어 참여하게 됐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3개 대회 결승진출, 2주 연속 우승 금자탑으로 대한민국과 고향 나주를 빛낸 안세영 선수에게 축하와 응원을 전한다며 고향을 잊지 않은 안 선수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를 받은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나주시는 나주배잡곡세트멜론천연염색제품나주목사내아 숙박체험권 등 나주를 대표하는 상품을 답례품으로 선정했다또한 기부자의 폭넓은 선택을 위해 나주사랑상품권과 나주시 지자체 쇼핑몰 나주몰과 연계된 마일리지(포인트)를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나주시에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은 고향사랑e’(ilovegohyang.go.kr)을 이용하거나 전국 농협은행 창구를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4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