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축 처진 주름 안녕 .10년 세월 앞서기 - 피부 노화 원인 개선하는 안면거상술, 10년 이상 어려 보일 수 있어 - 노화 심한 일부 부위만 거상술 하는 것도 방법
  • 기사등록 2024-07-31 09:19:35
기사수정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전남인터넷신문]최근 방영 중인 한 드라마의 여주인공은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유튜버인 친구에게 메이크업으로 30년 어려 보일 수 있냐고 묻는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단호하게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메이크업으로 되돌릴 수 없는 시간을 성형 수술로는 되돌릴 수 있을까? 성형 수술로 동안이 될 수 있다면 최대 몇 살까지 젊어질 수 있을까?

 

경제 활동을 하는 연령층이 높아지면서 동안 성형 수술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다. 이들은 얼굴을 아름답게 만드는 수술보다는 1살이라도 어려 보이는 수술에 더욱 관심이 많다. 동안 성형 수술 중에서도 안면거상술은 노화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수술 중 하나다.

 

안면거상술은 피부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유지 인대와 얼굴을 덮고 있는 얇은 섬유근막층, 피부를 동시에 당겨준다. 두피 안쪽부터 귀 안쪽 굴곡을 따라 절개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생기 있는 얼굴로 거듭날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에 따르면 개인 차이는 있으나 안면거상술을 통해 10년 이상 어려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이 부담스러운 환자라면 노화가 많이 진행된 일부 부위에만 거상술을 진행할 수 있다. 개인의 피부 상태, 노화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고민 부위에 거상술을 하면 평균 5살에서 10살 정도 젊어질 수 있다.

 

이마와 눈 주변을 뜻하는 상안면부는 피부 두께가 얇아 다른 부위보다 주름이 생기기 쉽다. 상안면부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싶다면 이마거상술이 적합하다. 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에 5개 포인트의 미세 절개창을 내어 이마를 박리한 뒤 처진 이마 조직 및 이마 주름과 미간 주름을 당기고 처진 눈썹과 눈꺼풀까지 자연스럽게 리프팅 된다. 이마거상술을 하면 눈 처짐은 물론 눈가 주름과 콧잔등 주름까지 완화된다.

 

눈부터 코 구간에 해당하는 중안면부의 노화는 눈 밑 처짐, 앞광대 꺼짐 현상으로 드러난다. 중안면부 노화를 개선하고 싶다면 거상술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중안면부 거상술은 하안검 수술을 할 때와 동일하게 눈 밑 속눈썹 라인에 작은 절개창을 내어 중안면부에 있는 전체적인 연부 조직을 뼈와 분리시킨 후 엔도타인으로 연부 조직 전체를 끌어올린다. 눈 밑의 주름과 눈 밑 꺼짐, 불룩해진 눈 밑 주머니가 개선되고 앞볼에는 볼륨이 생겨 중안면부 전체에 탄력이 생긴다.

 

인중부터 턱 끝에 해당하는 하안면부에 노화가 많이 진행됐다면 하안면부 거상술을 통해 최소 5~10년은 젊어질 수 있다. 하안면부 거상술은 귀 앞쪽을 절개한 후 처진 조직을 고르게 박리하고 인상과 움직임이 가능한 정도에 맞춰 처진 조직들을 끌어올린다. 얼굴 아랫부분 피부가 탱탱해지고 입가에 생기는 마리오네트 팔자 주름이 펴지면서 턱 선이 날렵해진다. 목주름 및 입가 주름, 볼 처짐이 고민도 해결할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안면거상술을 할 때는 무조건 많은 양을 박리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정한 양을 박리해야 한다.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절개선을 설계하는 게 좋다”라며 “얼굴은 신경과 혈관이 많기 때문에 수술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81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