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경찰청, 참사랑으로 하나되는 다문화가정 운영 - 탈북자와 다문화가정 청소년 문화체험 범죄예방교실 개최
  • 기사등록 2011-03-02 16:02: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직무대리 김학역)은 28일 화순도곡가족스파랜드에서 ‘탈북자와 다문화가정 청소년 문화체험 및 범죄예방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초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공립 대안(代案) 학교인 새날학교 학생, 교사 80여 명과 광주지역 북한이탈주민 자녀와 가정 20여명을 초청해 화합과 소통을 통한 조기정착 프로그램 일환으로 광주지방경찰청이 지원한 것이다.

행사 1부에서는 탈북자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스파를 이용한 신나는 놀이시설을 즐겼으며 2부에서는 노래자랑과 (사)참사랑 자원봉사단(이하 참사랑) 공연 및 경찰청 대원 호신술 시범, 색소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선보였다.

특히 참사랑 창조무용단은 하나 됨을 염원하는 북소리의 울림과, 반고와 만국기로 하나된 지구촌의 평화와 상생을 표현한 ‘온 세계로, 우린 하나’라는 전통공연을 펼쳐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응원단 천지진동팀은 관객이 함께 따라하며 느끼는 희망의 응원곡을 선보여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중국에서 살다가 한국으로 온지 1년여 된 임하림(여, 초3년) 학생은 “물놀이가 제일 재미있다” “이런 날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한 이주여성은 “양산동에 사는 탈북주민 김명희(31세, 여)씨가 노래자랑에서 “반갑습니다”를 부를때 마음이 찡했다“면서 한 민족임을 여실히 느낀다고 말했다.

김학역 광주지방경찰청장은 “다문화이기는 하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녀들이기에 강한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 자녀들이 잘 동화되어 훌륭한 사람이 되는 것”이라며 “살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경찰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해결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시, 자치단체에 협조를 요청해 적극 해결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행사를 위해 장소와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 화순도곡가족스파랜드 조성현 사장(보안협력위원장)은 “이 행사는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었던 생각이었다. 오전에 비가 와서 걱정했었는데 행사 때는 비도 그쳐주니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고, 이런 좋은 인연이 어디 있겠는가”며 참석한 탈북자, 다문화 가정 모두가 하는 일 잘 되고 건강하길 기원했다.

한편, 광주지방경찰청은 지난 10월 보안경찰 33명과 새날학교 재학생 43명과 1:1멘토 결연을 맺고 월 2회 특공대 경찰의 태권도 및 호신술 지도와 월 1회 이상 청소년범죄예방교실 및 한국문화탐방, 경찰청사 견학 등의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들이 한국사회에 조기 정착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만남을 갖을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0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