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우린 극복할 수(水) 있어! 가뭄 전시회 눈길 - 동복댐 고갈 위기 극복 및 물 절약 실천 유도 이상기후 이미지 전시회 추진
  • 기사등록 2022-11-30 16:01: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물 절약 실천을 유도하고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가뭄 등 이상기후를 주제로 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광주‧전남지역의 극심한 가뭄으로 동복댐 및 주암댐의 저수율이 현저하게 낮은 상황 속에서 향후 제한급수 및 단수가 예상되는 만큼 현재 물 부족 사태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서구는 생활 속 물 절약 홍보와 주민 참여 도모하고자 서구청 1층 로비에서 ‘증발된 지구, 기후위기에서 기후재난으로‘를 주제로 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 이미지는 총 20점으로 자원 재활용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폐현수막으로 만든 캔버스를 활용하여 제작하였으며, 홍보 현수막은 종이로 제작하여 환경을 배려한 점이 특히 돋보인다.

 

또한 양치컵, 설거지통, 절수기기 등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 아이템도 함께 전시할 뿐 아니라 메마른 동복댐 이미지에 물 모양 포스트잇을 부착해 물 절약 실천의 의지도 이끌어낸다.

 

서구는 향후 전시 이미지를 동 행정복지센터, 마을공동체 등과도 연계‧ 활용하여 지역사회 내 물 절약 실천 문화를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제는 기후위기가 아닌, 기후재난 상황이다”라며 “소중한 물,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에 서구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95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