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무료 대여 - 내 아이와 나를 지키는 필수품‘임산부 안전벨트’신청하세요!
  • 기사등록 2023-01-30 13:30: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은 임산부 및 태아의 교통안전을 위한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를 대여한다.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는 배를 압박하는 벨트 줄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게 고안돼 압박감을 줄이면서도 교통사고 발생시 임산부와 태아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용 안전띠이다차량 의자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출산 후에는 떼어내고 일반 안전벨트를 사용하면 된다.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해남이고임신 16주 이상인 경우 대여가 가능하다대여기간은 최대 6개월이며사용 후 보건소에 반납하면 된다.


해남군은 부모가 함께하는 육아 분위기 확산을 위해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을 비롯해 소득에 관계없이 관내 모든 출산가정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난임 부부에게는 소득에 관계없이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 시술 비용 일부를 시술종류 및 연령에 따라 20~110만원까지 차등 지원하고 있다


매년 5명 정도의 한방 난임 치료 대상자를 모집해 1180만원 범위 내에서 의료비와 한약 등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을 마련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해남 만들기를 목표로 임신에서 출산까지 촘촘한 지원을 강화하고체감할 수 있는 각종 시책을 개발하여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3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