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전국서 병물 70만 병 전달받아 ‘가뭄 극복 큰 힘’ - 제한 급수 시행 중인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돼
  • 기사등록 2023-01-30 15:55: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1973년 이후 가장 낮은 강수량을 기록하면서 가뭄 장기화로 제한급수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 완도군에 자매결연 지자체와 기업,사회단체에서 병물 기부가 이어지면서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2023112일까지 완도군이 기부받은 병물은 7048백 병이다.


완도군에 병물을 보낸 곳은 김제시천안시양평군사랑의열매, GS리테일(광주전남본부), 아이쿱자연드림대한적십자사재해구호협회세이브더칠드런농협중앙회 등이다.


또한 행정안전부에서 주관 중인 가뭄 극복 생수 지원 릴레이에 서울시와 경기도강원도에서도 동참해 생수를 지원했다.


가뭄은 물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노화보길소안금일고금약산군 등에 전달됐다.


현재 군은 노화읍노화 넙도소안면금일읍보길면을 대상으로 제한 급수를 시행 중이다.


제한 급수 지역의 주민은 약 19천여 명으로 일주일에 필요한 생수는 42천여 병이다.


이 같은 상황을 전해 들은 기업과 봉사단체 등에서는 지난해부터 완도군에 온정을 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병물을 보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기부받은 생수는 주민들에게 잘 전달되고 있으며군은 가뭄 문제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3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