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전남도 주관 귀농산어촌 어울림 마을 3개소 선정 - 금일읍 용항리, 청산면 청계리, 금당면 차우리 3개 마을
  • 기사등록 2023-01-31 09:59:51
기사수정

금당면 차우리[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금일읍 용항리청산면 청계리금당면 차우리 3개 마을이「전라남도 2023년 귀농산어촌 어울림 마을 조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총 사업비 45백 만 원을 확보했다.


「귀농산어촌 어울림 마을 조성 사업」은 귀농어귀촌인과 지역 주민의 갈등 해결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금일읍 용항리군은 귀촌인 유입 수와 3개 마을의 주민 회의를 통해 마을 특색을 살려 사업 계획서를 만든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사업 내용은 용항마을은 해변에 동백나무와 꽃길 조성청계마을은 범바위 가는 길 화단 조성과 도자기 문패 만들기차우마을은 마을 중심 도로와 금당팔경다목적센터 경관 조성 등으로 마을마다 특색 있는 귀촌인과의 융화 사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금당면 차우마을의 김일 이장은 귀농어귀촌인과 주민들의 화합된 모습으로 귀농귀어 성공 모델이 되는 마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인호 인구일자리정책실장는 군에서도 완도형 어울림 마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적극 지원하여 귀농어귀촌 하고 싶은 완도살기 좋은 완도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3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