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대, 수직농장(식물공장) 재배 관리사 과정 전국 최초 운영
  • 기사등록 2023-02-01 15:59: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원예과학과에서는 지난 1월 3일부터 5주간 MNU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직농장(식물공장) 재배 관리사’ 교육과정을 전국 최초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물공장(수직농장) 시스템의 보급으로 식물공장 재배관리사가 많이 필요로 하는 상황에 전문적인 수직농장 재배 운영 관리사 과정이 없어, 전국 최초로 수직농장 전문인력 양성 과정이 운영되었으며, 과정 수료를 통해 수직농장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취업률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재배자 교육에는 스마트 수직농장(식물공장)에 관심이 많고, 해당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는 관련 학과 대학원생 및 재학생 16명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윤성준 학생은 “이번 수직농장(식물공장) 재배 관리사 교육과정을 받으면서 이론으로만 듣던 인공조명, 양액, 습도제어 등이 시스템을 통해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배우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 


특히 수삼, 허브, 양상추 등을 작물 재배의 예를 들어 설명해주셔서 수직농장 재배관리사 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교육과정은 운영하고 지도하였던 박경섭 교수는 “앞으로 스마트 수직농장 재배관리사 교육이 활성화 되어 청년 취업과 창업농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원예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3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