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광주청년드림수당 운영기관 선정
  • 기사등록 2023-02-14 15:20: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강행옥 이사장)는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광주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사업'(이하 광주청년드림수당)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광주청년드림수당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지역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5개월 동안 매월 50만원씩 최대 250만원의 구직활동비가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광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최종 학력 졸업(중퇴·제적·수료)자로, 기준 중위소득 150% 이내 구직활동 의지가 있는 미취업청년이다.

 

광주광역시는 지역 미취업 청년들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고, 운영기관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심층상담을 통한 자기분석과 이해를 기본으로 진로탐색형·동기부여형·직무탐색형·직무역량강화형·직업기초능력형·구직형·창업형·참여자주도형 등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2월 15일부터 2월 24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광주청년드림수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광주청년드림수당뿐 아니라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청년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운영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또한 중장년 참여형 미래비전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청년에서 보다 확대하여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dsar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무국(062-224-7733)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4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