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자랑 10가지, 제17회 시민예술제 개최 - 10. 19(일) 10:00 해운대 APEC 나루공원에서
“해운대”란 대회명으로 백일장…
  • 기사등록 2008-10-15 23:39:00
기사수정
부산을 사랑하고 부산에 대한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부산자랑 10가지 명소를 찾아 실시하는 시민예술제가 오는 10월 19일 오전 10시부터 APEC 나루공원에서 “해운대”라는 대회 명으로 개최된다.

백일장, 미술실기대회로 열리는 제17회 시민예술제는 부산자랑 10가지 명소중 하나인 해운대에서 1000여명의 학생, 시민이 참가해 부산의 명물, 명소에 대한 역사성을 재인식하고 향토애를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일장 참가대상은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인이고 참가부문은 운문과 산문이다.

미술실기 대회 참가대상은 유치부,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고 참가부문은 크레파스화, 수채화, 파스텔화, 한국화, 이미지 발상과 표현 부문으로 참가신청은 당일현장에서 받는다.

특히 이번대회는 미술실기 대회에 유치부를 새로이 신설해 어린 새싹들의 참여는 물론 부산의 아름다움과 역사성을 새로이 일깨워주는 계기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비 및 참가신청서는 없으며, 백일장 참가자 준비물은 필기도구, 책받침(백일장)이며, 미술 실기대회 참가자 준비물은 화구, 용구로 원고지(백일장) 및 화지(미술 실기대회)는 당일 주관 측에서 배부한다.

심사는 전문심사위원회에 의한 심사하게 되며 결과는 문인협회 부산광역시지회 홈페이지(www.blo.co.kr) 및 미술협회 홈페이지(www.bfaa.or.kr)에 발표한다.

시상은 대회종료 후 백일장 51명, 미술 실기대회 79명에 대해 실시하고 학교별 개인별로 시상한다.

또한 백일장 입상작품은 단행본으로 발간하고, 미술 실기대회 장려상이상 입상작품은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백일장과 미술 실기대회를 통해 부산시민들이 부산을 사랑하고 부산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학생,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4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