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이 달의 시.군\" 나비골 함평군 선정 -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땅! 2008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 개최준비
  • 기사등록 2007-11-01 11:08:00
기사수정
 
전라남도는 11월중 이달의 시군으로 호남가의 첫머리에 등장하는 “나비골 함평”을 선정하고 친환경농업과 생태체험관광을 선도하며 나비축제로 유명한 함평을 집중 홍보한다.

이를 위해 도와 함평군은 도청 행정동 로비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함평의 자체개발 브랜드인 「나르다」상품과 나비쌀 등 친환경 농산물, 복분자 와인 등 지역특산품을 전시하여 도청 방문객에게 함평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지난 10월 26일부터 4회째 열리고 있는 가을 국화축제인 ‘2007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비롯해 ‘미래를 만드는 작은세계’라는 주제로 함평군 개군 600년을 맞아 내년에 개최되는 세계유일의 곤충 소재 친환경 엑스포인 「2008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와 나비축제, 자연생태공원, 나산솟대장승공원, 고막천 석교, 해수찜, 일강 김철 기념관, 생활유물 전시관 등을 롤스크린으로 제작 홍보한다.

함평군은 나비축제의 경험과 성공을 바탕으로 「2008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등을 통해 문화관광의 저력과 지역발전의 확실한 성장 동력이 될 환경․곤충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친환경을 지역이미지로 굳혀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전남도는 ‘이달의 시․군’ 제도 운영으로 도청을 찾는 방문객에게 시․군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지역특산품을 홍보하여 지역이미지 제고에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