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문화예술창작축제 “함께해요 당신도 예술가”
  • 기사등록 2007-11-12 04:49:16
기사수정
 
장흥군(군수권한대행 박만호)은 지난 10일 오전 10시 탐진강 체육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예술잔치 한마당인『당신도 예술가』 문화예술창작축제가 군민들의 관심과 큰 호응속에 대성황을 이뤘다.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문화예술에 대한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체험과 참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올해만 해도 4회째 운영되고 있다.

장흥군 문예예술회관과 문예활동단「나눔누리」의 진행으로 운영되는 이 날의 축제는 선착순 800여명에게 무료 참가 혜택이 주어졌으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직접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프로그램 진행강사 10여명과, 자원봉사자 40여명의 도움으로 개인창작 작품 『춤추는 매듭인형』 나눔창작 작품인 효자손을 예쁘게 꾸민 『따뜻한 손길로』 공동창작 작품인 타일에 여러 가지 그림을 그린『 소망이된 언덕』 등 작품을 만드는 재미에 흠뻑 빠진 아이들의 열기와 비지땀으로 축제장은 한층 달아올랐다.

나눔창작 작품인 효자손은 소외계층에 기증할 계획이며 공동창작 타일작품은 낙서와 퇴색으로 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문화예술회관 진입도로 길이 70m, 높이 2m의 벽면(옹벽)에 문예활동단 『나눔누리』에서 참여자들의 타일그림을 모자이크 방법으로 부착하여 소망이 꽃 피는 언덕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당신도예술가 창작축제는 보고 느끼는 예술잔치가 아닌 내 손에서 만들어지는 ‘예술’을 경험하는 축제마당으로 정남진 토요시장과 가까이 있어 타지에서 온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였으며 행사장 곳곳에서의 칭찬과 격려는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누구나 함께 즐기는 창작예술축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가족과 함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