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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도군(김종식 군수)은 군민들이 공무원들의 친절.불친절 사례와 건의사항 등을 접수하여 불만족한 사항은 개선하고 우수제안은 군정에 반영하고자 민원『고객 소리함』을 설치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련되고 산뜻한 하트 모양으로 군 민원실에 설치된 친절.불친절 고객 소리함은 평소 군 및 읍면사무소에서 행정을 접하면서 잘된 점, 고쳐야할 점 등을 고객 소리함에 접수하여 주기적인 친절 모니터링 실시로 우수 직원은 표창과 사례를 전파하며, 불친절 직원은 엘로카드제 실시와 친절교육 등을 실시하여 불친절 제로화에 앞장서 전직원의 친절생활화에 온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으뜸친절“ 브랜드화를 위한 365일 친절한 응대와 편안한 민원처리제로 고객과 함께하는 대민봉사를 통해 신뢰받는 최상의 감동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