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사랑아카데미, 역사학자 이이화 초청 강연 - 왜 한국사를 알아야 할까?
  • 기사등록 2016-12-06 20:35: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조병규]순천시민에게 다양한 인문학 강의를 제공해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는 순천사랑아카데미 12월 초청강사는 이이화 역사학자이다.

 

오는 8일 오후2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 홀에서 개최되는 제272회 순천사랑아카데미에서 이이화 역사학자는 “왜 한국사를 알아야 할까?”라는 주제로 중국의 고구려사와 고대사 왜곡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우리 역사 교육의 현황을 되짚어 볼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기에 집을 나와 독학으로 역사학자의 길을 걷게 된 인생 역정을 구수한 입담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이이화 역사학자는 역사문제연구소 제2대 소장, 고구려역사문화재단 상임공동대표, 고구려역사문화보전회 이사장,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고구려역사문화보전회 이사, 진실과 미래, 국치 100년 사업 공동추진위원회 공동대표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전 22권의 방대한 분량으로 저술한 우리나라 5천년의 통사 '한국사 이야기', 전 10권의 '인물로 읽는 한국사',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책 '찬란했던 700년 역사, 고구려'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한국사 지식을 넓히는 계기는 물론 가슴으로 느끼는 역사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12월 22일(목)은 카투니스트 최윤규 강사를 초청해 ‘알파고 이후, 우리들의 창의성’이라는 주제로 상상력과 창의력의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할 것으로 보인다.

 

순천사랑 아카데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http://www.schc.go.kr/), 평생학습과 749-6670~3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80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