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2017 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 공모 - 시 등록 비영리민간단체 대상, 11일부터 사업계획 접수
  • 기사등록 2017-01-10 16:41:36
  • 수정 2017-01-10 17:03:45
기사수정
▲ 광주광역시
[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는 ‘2017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고 11일 현재 광주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다.

비영리민간단체는 영리가 아닌 공익활동 수행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민간단체로, 회원의 가입·탈퇴가 자유롭고 회원의 이익추구보다는 시민성 개발을 통해 자율적·자발적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공식단체 형태 조직이다.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2조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사업계획은 오는 11일부터 2월 13일까지 비영리민간단체가 등록된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 유형은 민간단체의 사회적 수요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확정된 ▲사회통합과 사회적약자보호 ▲시민소통과 선진시민의식함양 ▲민생경제 및 문화발전 ▲여성청년일자리창출 및 역량강화 ▲안전도시구현 ▲환경보전과 자원절약 ▲호남권상생협력과 국제협력 등 7개다.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6조에 따라 사업비만 지원하며, 1개 단체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사업 신청 시 자부담을 총사업비의 5% 이상 확보해야 하며, 타 단체와 유사·중복사업, 일회성·선심성·전시성 사업 및 정치·선교활동 등을 주목적으로 하는 사업은 물론 다른 법률이나 조례에 따라 보조금을 지원받는 단체 등도 지원사업에서 배제된다.

광주시는 소관부서와 공익사업선정위원회 등 4단계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최종 확정하고, 오는 4월 3일 광주시 홈페이지(소통·참여/민간단체정보/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광주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는 1월 현재 기준 583개이며, 등록단체 현황은 광주시 홈페이지(광주소개/빛고을이야기/민간단체정보/비영리민간단체등록및지원)에 분기별 공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84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