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양의 파바로티 테너 조용갑, 광양고에서 초청강연회 개최 - 조용갑 테너의 인생역전 스토리와 노래를 직접 듣는 스토리 콘서트로 진행
  • 기사등록 2017-05-18 12:23:35
기사수정
▲ 동양의 파바로티 테너 조용갑, 광양고에서 초청강연회 개최[전남인터넷신문]광양고등학교는 지난 17일 시민들을 대상으로 광양고 희양관에서 ‘동양의 파바로티’로 불리는 조용갑 테너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에는 ‘도전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라는 주제로 그의 드라마틱한 인생역전 스토리와 노래를 함께 듣는 스토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 강연에 광양고 학생들과 광양시민들로 강연장을 가득 매웠으며, 조용갑 테너는 자신의 드라마틱한 인생사속 꿈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며 유쾌한 분위기속에 강연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조용갑 테너는 외딴 섬마을 어부의 아들로 태어나 아버지에게 가정폭력을 당하다 서울로 상경해 용접공, 프로권투 선수를 거쳐 후원의 기회를 받아 28살 늦은 나이에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나 성악공부를 했다.

그 뒤 한국으로 돌아와 300여 편의 오페라 무대에서 주연으로 활동했으며 ‘2012년 대한민국을 빛낸 예술가상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 SBS 스타킹, KBS 아침마당, tvN 오페라 스타 등에 출연했으며 다수의 강연회를 통해 대중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8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