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농읍(읍장 한행석)에서는 매월 개최되는 이장회의, 기관사회단체장 회의는 물론 주민설명회 등 다중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회의시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한 진행으로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빔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대형 스크린에 영상을 띄워 음향,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시각적, 청각적, 입체적인 효과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홍농읍에서 추진하고 있는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한 회의는 지난 2월부터 시작하였으며,
각종 회의 시 이와 같은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한 회의 진행으로 회의의 집중도와 이해력을 높여 군읍정 및 각종 시책에 대한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홍농읍 임기성 이장단장은 “지난해까지도 회의시에 회의장이 산만하고 지루한 점이 많아 회의에 집중하기 힘들었는데 올해부터는 한눈에 쏙 들어오는 화면과 다양한 영상으로 진행되는 관계로 명확한 의사표현과 함께 회의가 참 재미있어졌다”고 밝혔다.
한편 홍농읍은「1공무원 1자격증 갖기」운동을 추진하여 현재 홍농읍 대부분 공무원이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전 직원이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작은 도서관 2층에 새롭게 마련한 인터넷 사랑방에서 지난 2월에 이어 이달에도 일반 주민을 위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농읍 관계자는 “지식과 정보가 재산이 되는 정보화 사회에 부응하여앞으로도 회의실 대여 및 내실 있는 인터넷 사랑방 운영 등 보다 나은 주민서비스와 주민정보화 능력 배양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선진행정 실천을 추진해 가겠다 ”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