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재광향우 \"1일 명예읍면장\" 위촉 - 행정 체험 후 각종 건의사항 수렴, 군정에 적극 반영
  • 기사등록 2009-05-28 09:09: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 청)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는 재광 향우를 1일 명예읍면장으로 위촉, 적극적으로 군정에 참여토록 해 지역발전의 계기를 만들어가고 있어 화제다.

군에 따르면 지난 28일 군청상황실에서 재광향우 11명을 2/4분기 1일 명예읍면장으로 위촉하였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받은 1일 명예읍면장은 군청상황실에서 위촉패 수여와 군정보고를 받은 후, 해당읍면으로 이동하여 읍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직원들과 상견례를 하였다.

오후에는 읍면장등과 함께 영농현장을 찾아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민원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등 행정을 몸소 체험하는 계기를 가졌다.

이날 진원면 명예면장으로 위촉된 김동식씨는 “비록 몸은 고향을 떠나 있지만 고향의 발전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이 한층 커졌다”고 말했다.

이청 장성군수는 “국가개발촉진지구 시범사업, 농어촌 뉴타운조성 등 굵직굵직한 현안사업들이 많이 있다” 면서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시고 계시는 많은 향우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군은 명예읍면장에게 행정 체험 후 느낀점 등을 제출받아 군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추진 성과와 문제점 등을 분석.보완하여 타 지역 향우 등을 대상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2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