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 신성장동력 U-City 산업을 이끌 핵심인력 양성
  • 기사등록 2009-08-31 13:03:50
기사수정
미래 도시경쟁력의 화두인 U-City 분야의 고급인력 양성이 국내에서 최초로 시작된다.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석박사과정 대학원으로 최종선정된 성균관대, 연세대, KAIST, 건국대가 총 50여명의 전공인력을 선발하고, 9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U-City는 관련산업 범위가 넓고 고용창출 효과가 높은 미래형 전략산업으로서 향후 국내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기대되나, 그간 산업 발전을 뒷받침할 맞춤형 고급인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었다.

4개 대학은 대학 내 관련 학과들 간의 융합을 통해 U-City 핵심인력 양성을 위한 전공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대학별로 특화영역을 설정하여 영역별 전문가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산학연 공동연구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산업계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졸업후 취업연계도 병행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는 이러한 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U-City 분야의 인력부족 해소 및 직업능력 불일치(Skill Mismatch)*를 완화하고, 이와 함께, U-City 관련 재직자 및 미취업자에 대한 교육은 물론, R&D 투자, 시범사업 및 해외진출사업 지원 등 산업성장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청년 인재들에게 양질의 일자리(Decent Jobs)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