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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 민원행정서비스 \"감동\"
  • 기사등록 2007-12-20 07: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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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군수 전완준)이 민원인의 편리를 위해 시행한 원-스톱 민원처리 구축, 야간 및 토요민원실 운영, 민원처리기간 단축 운영 등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종합민원과에 인.허가 전담창구인 개발민원담당, 건축민원담당, 환경위생담당을 한 곳에 설치하여 종전에 각 실과소에서 처리하던 복합민원을 민원인이 단 한 번 방문으로 처리되는 원-스톱 민원처리시스템을 구축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해소해 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4월부터는 일상생활에 바쁜 직장인등을 위한 야간 및 토요민원실을 운영 주민등록 등.초본 등 생활민원 15종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군은 기업 활동을 위한 편리한 여건조성으로 화순군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0월 15일부터 민원사무 처리기준표상 시군구에서 처리하는 10일 이상 유기한 민원 228종에 대해 군 실정에 맞춰 합리적으로 민원처리기간 45%를 단축 시행하여 민원처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이밖에도 자동차보험 창구를 민원실에 유치하여 자동차보험관련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고, 교통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한 토지 이동민원실를 운영 하고 있다.

민원인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인허가 전담창구 옆에 민원인 접견실을 종합민원실에 민원인대기실을 설치하고 안내 도우미 1명씩을 배치하여 민원인이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 할 수 있도록 상담 및 안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바꿔 주민들에게 더 편안하고 빠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발 주민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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