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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례군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조사
  • 기사등록 2007-12-20 08: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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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례군에서는 2007년 하반기 동안 추진해 온 민원행정 서비스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 했다.

민원인을 통하여 직접 제공한 서비스 수준을 측정함으로써 잘못된 형태와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여 고객이 만족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실시 했다.

조사기간은 11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12일간 군청이나 읍․면사무소에서 각종 인허가나 즉결 민원처리한 민원인중 500명을 무작위 선정 조사한 결과 102명이 응답(20.4%)하였으며, 친절도가 84.3%로 전년도(61.8%)에 비하여 매우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결과 담당공무원의 청렴도 및 민원실 환경에 대해 만족한다 89.2%, 보통 5.9%,만족하지 못한다 의견은 4.9%였고, 친절도에서는 만족한다 84.3%, 보통 9.7%,만족하지 못한다 의견은 6.0 %였으며, 업무추진 전문성 및 신속성에 대한 만족한다 82.3%, 보통10.8%,만족하지 못한다는의견은 6.9%였다.

민원처리시 담당공무원의 청렴도 및 친절도 등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방면, 공무원의 전문성 부족과 처리기간이 길다는 의견도 제기돼, 지속적인 민원제도 개선과 직원교육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군은 이번조사를 토대로 불만족 또는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제도개선 등을 통하여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도록 적극 노력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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