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2010 세계장애인 탁구 선수권대회\" 유치 추진
  • 기사등록 2007-12-27 09:33:00
기사수정
광주시와 市장애인체육회는「2010년 세계장애인 탁구 선수권대회」광주 유치를 위한 유치계획서를 ‘한국장애인올림픽위원회(KPC)’에 제출하고 오는 28일 국제대회 유치심의위원회의 국내 심의를 받는다고 밝혔다.

국내 심의 결과에 따라 내년 1월중 ‘국제장애인탁구연맹(IPTTC)’ 공식 국제대회 개최계획서를 제출하고 국제기구 심의와 현지실사를 통해 최종 개최도시가 결정될 예정이다.

「세계장애인탁구 선수권대회」는 4년마다 개최되는 대회로서 세계 50여개국, 1,000여명의 선수, 임원, 보호자 등이 참가하여 약 10여일 동안 오픈전, 개인전, 단체전 3개 종목의 기량을 겨루는 장애인 단일 종목중에서도 규모 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특히 본 대회는 참가선수 성적에 따라 등급별 랭킹 포인트가 80점까지 부여되는 비중 높은 대회로 ‘2012년 런던장애인올림픽’ 참가자격을 얻기 위한 세계 각국의 우수 선수들의 참가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광주시와 市장애인체육회는 본 대회의 성공적 유치로 장애인들의 스포츠 경연활동을 통한 인권․평화도시 광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우리나라는 지난 2002년(대만), 2006년(스위스) 세계장애인 탁구선수권대회에서 2회 연속 3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현재 우리지역 출신 선수 3~4명이 각종 국제 장애인 탁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2010년 본 대회 우리시 유치는 한국장애인탁구는 물론 광주장애인탁구 역량 강화와 국제적 위상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