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법원내 이동민원실 효과 ‘톡톡’
  • 기사등록 2009-11-13 18:55:14
기사수정
 
순천시가 전국 최초로 법원내 이동민원실을 운영하여 민원 서비스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동민원실은 2007년 8월 9일 개소한 이후 현재까지 23만여 건의 민원서류를 발급해 법원 내에서 One-Stop Total-Service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시민들은 부동산 등기와 소송 등을 하기 위해서는 법원뿐만 아니라 시청, 동사무소, 금융기관 등을 1회 이상 방문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동민원실의 운영으로 시민의 편익이 증가됐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법원 내에 이동민원실을 설치하여 지금까지 취.등록세 고지서 발급 72천여 건, 부동산 실거래 신고 접수 12천여 건, 주민등록 등본 등 제증명 발급 14만여 건, 팩스(Fax) 민원처리 6천여 건 발급으로 종합민원 업무를 수행했다.

이동민원실은 여수시 등 순천법원 관할 인근 시.군 지역 주민들 민원에게도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법원소재 타도시에도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아울러 이동민원실 개소 운영 덕분에 광주지방법원순천지원은 대법원장으로부터 2007년 대국민 만족도 우수법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순천시는 민원인 대기시간 단축, 어디서나 빠른 민원 서비스 등 이동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