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올해 일자리 4500여개 창출한다. - 2021년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고용률 71.4% 달성 목표
  • 기사등록 2021-03-31 18:01: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장성군이 올해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해 군 누리집(홈페이지)과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에 공시했다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시행에 따른 조치다.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는 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지역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해당 지역 주민에게 공시하는 제도다.

 

올해 군은 총 240억원을 투입해 일자리대책 관련 5개 분야 168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희망일자리사업 등 취약계층 대상 공공일자리 확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등 고용 확대.지원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제공 ▲일자리센터를 통한 취업연계 강화 ▲신성장동력 산업 및 우량기업 유치를 통한 민간일자리 창출 등이 세부계획에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4545명 규모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률 71.4%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코로나 시대의 장기화로 인해 군민의 생활 안정이 시급한 상황이라면서 다양한 일자리사업 추진으로 민생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장성군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2020년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또 지난해 말 집계된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가 2019년 대비 400여 명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기록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9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