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산림행정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수상
  • 기사등록 2007-12-31 05:18:00
기사수정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산림행정의 효용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고 평가결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부여하므로써 자치단체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국민들의 산림행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산림청 주관으로 실시한 2007년도 산림행정 종합평가에서 장흥군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숲가꾸기 산불방지 임도 사방 산림병충해방제 산지관리 목재공급 등 주요 산림정책사업과 산림정책수행여건 예산확보 기관장 관심도등 산림행정추진역량 그리고 산림행정홍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평가 결과 숲가꾸기는 전문작업단 구성 산물활용 연중시행 등으로 품질혁신과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임도는 기본계획에 의한 설계 및 시공 노선의 적정성 환경친화성에 높은 점수를 받았고 산불방지는 예방관리시스템 정착 현장 진화체계구축이 잘 되었으며 산림 병해충 방제의 경우 적기 예찰 및 방제를 실시하여 효과조사 결과 높은 살충율 등을 올렸으며 산업용 국산 목재의 원활한 공급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이번평가에서는 분야별 주요 정책평가에서도 별도 포상을 실시함에 따라 장흥군에서는 종합평가 최우수상과 더불어 임도와 숲가꾸기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므로써 3개 분야에서 상사업비 8억원과 포상금을 받게 되었으며 내년에 산림청에서 실시하는 임업협력국 해외연수 특전도 부여받게 된다.

한편 장흥군에서는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산림분야에서 관광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천관산권, 억불산권, 제암산권, 가지산권을 중심으로 휴양림과 산림욕장, 우드랜드를 조성 운영하고 동백숲과 편백림 그리고 황칠나무 등 약이 되고 자원이 되는 조림정책과 아름다운 경관조성을 위한 사철 푸른 가로수 심기와 숲가꾸기를 실시하고 특히 산림청의 정책연찬회에 군수가 직접 참여하여 시책방향을 이해하는 열의를 보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