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깨끗한 화순만들기 - 하천 ․ 농경지 부유쓰레기 정화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10-02-25 19:59:47
기사수정
 
화순군(군수 전완준)이 저탄소 녹색성장 가꾸기 일환으로 하천이나 농경지 주변 부유쓰레기 일제 수거작업을 펼친다.

화순군은 오는 3월부터 매년 집중호우 시 하천 ․ 하구에 그대로 유입되고 있는 다량의 부유쓰레기를 일제히 걷어내는 하천 정화사업을 벌인다. 하천이나 하구에 널려있는 부유쓰레기는 수질을 오염시키는 주범으로 지적되고 있으며 자연 경관을 훼손하는 등 환경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다.

화순군은 이 같은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13개 읍․면 소하천 이상 주요 하천과 주변 농경지를 대상으로 부유쓰레기 일제 정화사업을 대대적으로 시행키로 했다. 정화사업엔 1일 15명을 투입하여 400여 톤의 방치된 부유쓰레기를 집중 수거할 계획이다.

화순군은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간별 집중 부유쓰레기 제거작업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3․4월엔 관내 주요 하천인 지석천, 화순천, 동복천 등을 대상으로 하천이나 주변 제방 등을 집중 작업한 뒤 농번기인 5월엔 농경지 주변을, 장마철인 6, 7월엔 하천 하류지역을 중심으로 작업인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수거된 부유쓰레기는 임시 적환장에 일시 보관 후 군 매립장으로 반입하여 전문 처리업체에 위탁 처리할 계획이다.

국비 70% 지원으로 총사업비 2억1,600만원을 확보하여 년 2,700명의 고용 창출 효과와 함께 부유쓰레기 집중 수거작업이 이뤄지면 저탄소 녹색 성장을 위한 깨끗한 화순만들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