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8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주민등록 일제정리 - 1월 14일부터 2월 12일까지 주민등록과 거주사실 조사
  • 기사등록 2008-01-11 06:59:33
기사수정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오는 4월 9일 실시되는 제18대 국회의원선거를 대비하여 도내 주민을 대상으로 1월 14일부터 3월 6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키는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조사에서는 국회의원선거를 대비하여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거짓신고자, 국외이주 후 미신고자 등 각 읍․면사무소에 접수된 말소요구 대상자를 집중 조사할 뿐 아니라, 주민등록말소자 중 취학대상 아동의 실태를 파악하여 주민등록이 말소된 취학대상 아동에게도 의무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장흥군은 일제조사를 위해 읍․면단위로 담당공무원, 이․반장을 중심으로 합동조사반을 편성하고, 1월 14일부터 2월 12일까지 등록된 세대별 명부에 의거 거주사실 여부 등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사실조사를 근거로 거주사실이 불일치한 주민에 대해서는 2월 13일부터 3월 3일까지 최고 및 공고 등의 행정절차를 이행한데 이어 3월 4일부터 3월 6일까지 주민등록 말소 등 직권조치를 하게 된다.

장흥군 관계자는 ‘주민등록 일제정리기간 중 자진신고 할 경우 과태료의 2분의 1까지 경감할 계획이므로 군민들의 자발적인 신고를 당부 한다“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